도민방송 문성호기자 | 대전 대덕구는 ‘2026 수시대첩’이 대덕구청소년어울림센터 체육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27일 밝혔다.
대덕구가 주최하고 대덕구청소년어울림센터에서 주관한 이번 ‘2026 수시대첩’은 대입을 준비하는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맞춤형 대입정보와 수시모집 전략을 종합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대덕구청소년어울림센터 진로진학상담실과 대전진학지도협의회 현직교사들이 참여한 가운데 사전예약을 통해 신청한 100여 명의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50분간 1대1 맞춤형 진학상담을 진행했다.
특히 성공적인 대입 전략과 개인별 적성과 개인 역량에 맞는 진학정보를 제공해 참가자들로부터 호평을 얻었다.
허숭운 대덕구청소년어울림센터 센터장은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진학 전문 상담교사와의 맞춤형 상담을 통해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양질의 정보를 제공받아 진로진학 설계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급변하는 입시 환경 속에, 청소년들이 진로를 결정하고 수시모집 전략을 설계하는 데 실질적으로 도움이 됐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진로설계를 비롯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지원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대덕구청소년어울림센터 진로진학상담실은 청소년들이 긍정적인 자기 이해를 통해 주도적으로 자신의 꿈과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매주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상담실을 운영하고 있다.
[뉴스출처 : 대전시대덕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