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방송 문성호기자 | 대전시교육청 위(Wee) 센터는 7월 25일 ‘드림&Dream멘토링’멘토단을 대상으로 보수교육을 실시했다.
드림&Dream멘토링은 대학(원)생 멘토들이 공감과 심리적 지지를 바탕으로 다양한 경험과 시각을 나누며(드림), 멘티들이 학교생활에 잘 적응하고 자신의 꿈(Dream)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멘토링 프로그램은 6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으며, 멘토와 멘티는 매월 2회 이상 만나 학교생활 적응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대학(원)생 멘토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멘토-멘티 간의 협력적인 집단 활동을 통해 멘티들이 사회적·정서적 회복과 긍정적인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번 보수교육은 멘토의 기본자세, 청소년 멘토링의 내용적·과정적 전략, 관계 맺기 전략, 멘토링 활동 원칙, 활동사례 등의 내용으로 구성하여, 체계적이며 전문적인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또한, 멘토링 활동 중 멘토들이 마주할 수 있는 다양한 고민과 궁금증에 대해 자유롭게 질문하고 경험과 생각을 공유하며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
대전시교육청 강의창 미래생활교육과장은 “드림&Dream멘토링 보수교육을 통해 멘토들의 역량과 청소년에 대한 공감 능력을 강화함으로써, 궁극적으로 멘티들이 학교생활에 더욱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뉴스출처 : 대전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