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방송 문성호기자 | 세종시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8월 5일, 전동면행정복지센터에서 김병길 국제로타리 3680지구 차차기 총재, 이명주 세종우리로타리클럽 회장, 천명선 전동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이희정 세종모금회 사무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수해피해주민을 위한 생필품 전달식을 가졌다.
국제로타리3680지구 세종우리로타리클럽은 전동면 수해피해 주민들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쌀 300kg 및 생필품을 전동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기탁했다.
특히 이번에 기탁된 생필품은 최근 발생한 수해 피해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주민들을 위해 전달된 것으로 어려운 이웃의 마음에 큰 위로를 전하는 계기가 됐다.
김병길 국제로타리 3680지구 차차기 총재는“세종우리로타리클럽은 이번 수해피해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주민들을 위해 이런 뜻깊은 자리를 갖게 되어 감사하다”며 “하루빨리 주민들께서 일상으로 회복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명주 세종로타리클럽 회장은 “우리 지역사회에 생긴 아픔으로 인해 마음이 많이 무겁고 주민들을 위해 할 수 있는 것들을 고민했다”며 “준비한 물품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간절히 바란다”고 말했다.
이희정 세종모금회 사무처장은 “이번에 기탁해주신 식료품과 생필품이 전동면 주민들게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우리지역 주민들을 위해 소중한 마음을 전해주신 세종우리로타리클럽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 호우피해 특별모금은 2025년 7월 18일부터 시작하여 오는 8월 31일까지 진행하며 특별모금 계좌는 농협 310-0127-0343-71(예금주: 사회복지법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세종지회)로 모금을 전개한다.
[뉴스출처 : 세종시사회복지공동모금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