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방송=충남) 문성호기자 | 세종시사회서비스원이 운영하는 세종시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단장 김태수)은 8일 세종시사회서비스원 회의실에서 ‘긴급서비스 이용자 발굴 및 연계를 위한 유관기관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수시모집제도 도입을 통한 긴급대상자 발굴 및 서비스 연계 체계를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세종시청, 세종시 드림스타트, 세종시 아동보호전문기관, 세종시 교육청 세종Wee·세종아람센터 등 유관기관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수시모집제도 도입 배경 및 방향 ▲유관기관 협력체계 강화 방안 ▲실제 긴급사례 발굴 현황 및 과제 등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으며, 현장에서는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며 실효성 있는 개선 방안을 모색하는 질의 응답으로 이어졌다.
김태수 세종시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 단장은 “서비스 사각지대에 놓인 시민을 보다 빠르게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서는 유관기관 간의 유기적인 협력이 핵심”이라며 “이번 논의를 바탕으로 제도의 실효성과 실행 가능성을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수시모집제도는 기존에 모집기간에만 신청할 수 있었던 서비스를 긴급 필요시 언제든 신청·이용 할 수 있도록 개선한 것으로, 세종시 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은 이번 시범 도입을 통해 유관기관과의 실시간 정보 공유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다.
[뉴스출처 : 세종시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