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방송=충남) 문성호기자 | 부여군이 ‘2025 인구주택총조사’ 업무를 수행할 조사요원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인구주택총조사는 5년마다 실시되는 국가 기본 통계조사로 인구·가구·주택에 관한 종합적인 정보를 파악하여 국가 주요 정책 및 지역 정책의 수립을 위한 기초 자료로 활용된다.
원활한 조사 수행을 위해 △조사관리자 5명 △조사지원담당자 1명 △조사원 46명, 총 52명을 모집한다.
조사관리자·조사지원담당자는 조사원 지도·관리, 조사 내용 검토 등의 업무를 수행하며, 조사원은 가구 방문 면접조사와 응답 거부 가구 설득 등을 담당한다.
지원 자격은 관내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으로 조사 기간에 해당 업무를 성실하게 수행할 수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조사관리자·조사지원담당자 모집 신청 기간은 오는 25일까지며, 조사원은 오는 9월 17일까지다.
신청은 인구주택총조사 공식 누리집 온라인 접수 또는 부여군청 기획감사담당관방문을 통해 할 수 있다.
조사 방법은 인터넷(PC, 모바일)과 전화조사 방식으로 진행된 뒤 미응답 가구를 대상으로 조사원이 태블릿PC를 활용해 방문 면접조사를 실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부여군 관계자는 “조사의 성공 여부는 조사요원의 적극적인 참여에서 시작한다”라며 “사명감과 책임감을 가진 주민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번 조사는 표본조사로 10월 22일부터 11월 18일까지 약 28일간 진행되며 부여군 내 약 8,251가구가 대상이다.
[뉴스출처 : 충청남도 부여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