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방송 임경희기자 | 충청북도교육청은 7일, 2026 대입을 준비하는 고3 수험생들의 여름방학 중 수능 대비를 위한 도움 자료를 개발하여 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제공된 수능 도움 자료는 총 2종으로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도움 자료집(Ⅰ) ▲2026 수능 대비 주간 문항지이며, 충북교육청 대입지원단이 개발 및 검토 작업에 참여했다.
수능 도움 자료집(Ⅰ)은 지난 수능 6월 모의평가 중 영역별 오답률이 높은 문항을 골라 ▲오답률 원인 분석 ▲문항 해설 및 풀이 ▲학습 안내 Tip 등을 함께 수록하고 있다.
수능 대비 주간 문항지는 수능 출제 경향을 반영한 영역별 개발 문항으로 주당 6문항씩, 향후 12주간 계속 배부될 예정이다.
충북교육청은 학교 현장에서도 여름 방학 기간 중 수능 도움 자료집(Ⅰ)과 주간 문항지 제공이 고3 수험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미숙 중등교육과장은 “2026 수능 지원을 위해 충북의 선생님들이 직접 문항 개발과 검토에 참여했다. 모든 자료들이 충북 수험생들의 수능 경쟁력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충북교육청은 올 초 고3 수험생들을 위한 2026 수시 대비 입학 사례집(Ⅰ, Ⅱ, Ⅲ)과 면접 자료집(Ⅰ, Ⅱ)을 제작‧배부하여 학생과 학교 현장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뉴스출처 : 충청북도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