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방송 정연호기자) 대전 중구는 0시 축제 기간을 맞아 공직사회 청렴 실천 의지 확산과 식중독 예방 홍보를 위한 합동 캠페인을 8일 대전 0시 축제 행사장인 중앙로 무대 및 먹거리존 일대에서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청렴 실천! 식중독 예방! 함께 실천하는 건강한 중구』,『부패 OUT! 식중독 OUT! 함께 만드는 깨끗한 중구』를 슬로건으로 중구청 감사실과 위생과 등 관련 부서가 협업하여 청렴과 위생의 생활 실천을 동시에 홍보하고자 마련했다.
현장에서 중구청 생활환경국장 및 관계 직원들은 식중독 예방을 위한 위생 수칙 안내, 식중독 사고 예방 홍보물 배부, 부패 OUT! 식중독 OUT! 슬로건 피켓과 홍보물을 활용한 거리 홍보를 진행했다. 특히 청렴 부문에서는 청탁금지법, 공익신고 제도, 공직자의 이해충돌방지법에 대한 안내를 통해 투명하고 신뢰받는 행정 실현 의지를 전달했다.
김제선 중구청장은 “시민의 건강을 지키는 위생관리와 행정의 신뢰를 높이는 청렴 실천은 일상 속 실천이 중요한 가치”라며 “앞으로도 분야 간 칸막이를 없애고 통합형 캠페인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구는 향후에도 축제·행사 등 대규모 인파가 모이는 현장을 활용해 청렴·안전·질서 등 생활 속 실천 캠페인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뉴스출처 : 대전시중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