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방송 임경희기자) 음성군이 이달 29일까지 군민 또는 관내 기업체 재직자를 대상으로 ‘2025년 하반기 뉴라이프 아카데미’ 수강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뉴라이프 아카데미는 지역 내 대학인 강동대학교와 극동대학교의 현직 교수진이 참여해 지역 주민들에게 수준 높은 실무 중심의 평생교육 프로그램과 실생활에 유용한 기술, 자격증 취득 기회를 제공하며, 직업 능력 향상을 도모하는 대학협력 사업이다.
강동대학교는 △제빵기능사(월,화) △라이스베이커리(수) △떡제조기능사(목) △커피바리스타 2급(수) △AI활용 및 인공지능 이미지생성 전문가 과정(수) 등 5개 강좌를 개설한다.
극동대학교는 △중식조리기능사(월) △특급호텔요리 자격증(수,목) △일식조리기능사(목) △한식조리기능사(수) △양식조리기능사(화) △영어독서전문가(화) △생활법률이야기(수) 등 7개 강좌를 개설한다.
특히 올해는 AI활용 및 인공지능 이미지생성 전문가 과정, 영어독서전문가 등 2개 과정이 신설됐다.
수강 신청 방법은 해당 대학으로 수강 신청(온라인, 메일, 팩스, 방문) 후 증빙서류(신분증 사본, 주민등록등본 사본, 재직증명서 중 택일)를 제출하면 된다.
개강은 9월 2일부터 프로그램별로 순차 진행되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강의 일정과 재료비, 신청 서식 등 자세한 내용은 음성군청과 해당 학교 누리집을 참조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지역 주민들이 더욱 다양한 평생교육의 기회를 얻고, 실질적인 직업 능력을 향상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계속해서 주민들의 배움과 성장을 지원하는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충청북도 음성군]